2015. 12. 28. 09:30, Gallery & 일상
생산성 혁명 2.0
기존의 하드웨어적 생산성 혁명을 업그레이드하여, 생산 현장과 경영 현장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소통을 통한 협업 등 소프트웨어적 수단으로 경영 전반을 재창조하려는 활동을 총칭.
생산성 혁명 2.0 따라잡기
납품 단가 인하 등 전통적인 원가 절감 방식과 양적인 투자 확대 등 하드웨어적으로 생산성 혁신을 추구해온 기업들이 최근 한계에 부딪히자 새로운 혁신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논의되고 있다. 생산성 향상을 위해 거대한 변화는 아니지만 작은 아이디어들을 생산현장에 적용한다. 즉, 상식을 깬 역발상과 열린 사고, 스마트한 작업환경 조성 등 기업현장의 소프트웨어를 변화함으로써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자는 스마트 워킹(Smart working)을 의미한다.
2000년 창업한 마크로밀이라는 일본 리서치 기업은 일본 리서치 시장에서 단숨에 3위로 올라서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데, 마케팅 리서치는 대면촵전화 조사가 필수라는 상식을 깼기 때문이다. 자체적으로 구축한 시스템인 `AIRs`를 통해 모든 마케팅 조사를 인터넷으로 실시해 1~4주가 걸리던 마케팅 리서치를 24시간으로 단축했다. 창업 4년 만인 2004년에는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됐으며, 국내에서도 LG전자 제일기획 베인&컴퍼니 등 굴지의 기업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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